홍보센터

청정 수소에너지, 고압가스, 방재사업, 안전기구 분야 최고의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합니다.

엔케이텍 이슈

※ 본 사이트의 게시물은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가 불가능합니다.

[2020 FIRE TECH] 엔케이텍, 친환경성 확보한 포소화약제

작성일
2020.09.01 10:04
조회
289

 

소화설비와 안전장비 등을 생산하는 (주)엔케이텍(대표 이승복)은 다양한 포소화약제를 선보이며 독보적인 친환경성을 자랑했다.

 

엔케이텍이 생산하는 포소화약제는 수성막포와 알콜형포, 고팽창포 등 세 가지다. 수성막 기능 강화로 소화 후 재착화 대비력이 높은 수막포는 불소계 계면활성제를 기초로 한 포소화약제다. 유류면을 빠르게 도포해 산소를 차단하고 동시에 유증기를 억제해 질식소화 효과를 제공한다. 

 

알콜형포 소화약제는 하이드로카본과 알콜, 수용성 가연물 화재에 적응성이 높다. 친수성 극성용매에 잘 용해되지 않는 고분자 겔을 액면 상부에 형성시켜 유증기를 차단하고 연소면을 빠르게 덮어 질식 효과를 준다.

 

고팽창포는 합성계면활성제를 기반으로 한 포소화약제로 500배 이상의 높은 팽창률을 보이는 특수 소화약제다. 선박엔진룸이나 보일러실, 항공기 격납고, 터널화재, 대형창고 등 입면화재 특성을 보이는 특수 장소에 적용된다.

 

특히 엔케이텍에서 개발한 수성막포와 알콜형포는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대기나 수질, 토양 등에 미치는 영향과 폐기물 발생량이 적고 생분해 효과로 유해물질로 인한 노출 위험을 낮춘 게 특징이다. 다. 

 

엔케이텍 관계자는 “선박용 포소화약제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포소화약제는 국내 대규모 산업시설 곳곳에서 사용된다”며 “육상용 규격보다 엄격한 국제해사기구(IMO)와 한국선급(KR) 등의 규정에 따른 엄격한 사후 품질관리를 통해 친환경성 고성능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최누리, 박준호 기자) young@fpn119.co.kr